?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Extra Form

ok1.PNG

 

KakaoTalk_20211221_085013102.png

 

제브라앤시퀀스(대표 오동근)가 최근 'ICT 융합 스마트 횡단보도'로 '제2회 혁신조달 경진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제2회 혁신조달 경진대회'는 조달청과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행사다.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한 기업이나 이러한 기술을 활용해 공공 부문에 적용한 공공기관 및 기업을 선정, 시상한다.

이번 대회에서는 본선에 진출한 10개 공공기관과 10개 기업이 우수 사례를 발표했다. 심사는 전문가 평가(70%)와 온라인 생중계를 통한 50명의 국민 평가단 투표(30%)로 진행됐다.

제브라시퀀스는 ICT(정보통신기술) 융합 스마트폴 기술로 금상을 수상했다. 이 기술을 기반으로 '얼굴인식 스마트 횡단보도'를 개발했다. '얼굴인식 스마트 횡단보도'는 도로에서의 사고를 예방한다. 특히 아이들이 실종됐을 때 실시간으로 찾아준다. 또한 불법 주·정차 단속 기능도 있다.

오동근 제브라앤시퀀스 대표는 "각 기업들의 제품을 보면서 다들 뛰어나다고 생각했다"며 "이런 제품들이 단기간 판매로 끝나지 않고 시장에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국가가 지속적으로 구매 정책을 강화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 원문 url : 제브라앤시퀀스, '제2회 혁신조달 경진대회'서 금상 수상 : 네이버 뉴스 (naver.com)

 

?